Seoul/종로구

100년전통 광장시장 빈대떡 과 막걸리

nvnlee 2020. 4. 23. 23:22
반응형

올해 청계천 의 봄은 예년보다 빨른거 같다. 배오가다리에서 광장시장 먹자골목으로 들어간다.
광장시장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있는곳 빈대떡, 떡볶이, 순대, 우리나라 전통시장 재래음식은 거이 다 있다.

광장시장 고기빈대떡 맷돌로 갈은 녹두를 한바가지 올려놓고, 그위에 잘게 쓸은 고기를 올려놓는다.

한편에서는 전류, 야채전, 파전, 등 을 한분이 전문적 으로 철판에 굽니다,

각종 전류. 두부전, 야채전.등. 구경하고 사진도 촬영하는 재미 로 자주 나온다.

날씨도 포근 하여 좌판에 자리를 잡고 고기빈대떡 한장과 막걸리 2병을 시켜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회포를 푼다.

우리 좌측에 외국인 들이 앉고 오른쪽엔 아주머니 들이 자리를 잡는다. 긴 나무의자에 걸터앉아

불편하지만 오고가는 사람들 시장은 하나의 큰 음식점 매장같은 분의기

노릇하게 알맞게 익은 고기빈대떡

뽀얀 막걸리 와 노랗게 익은 빈대떡 간장에 젖은 양파

양파간장에 푹적셔 먹는 고기빈대떡 난 유난히 양파를 많이 먹는다.

빈대떡을 나무젓가락으로 집어안을보니 고기조각 과 숙주나물이 빈대떡 속에 맛있게 익어있다.

 

길옆에 매장도, 길거리 나무의자가 있는 좌판도 광장시장 먹걸리 골목 이 하나의 매장인듯 흥겨운 분의기
전통재래시장에 음식을 한눈에 볼수 있는곳 , 사람들 빈부를 떠나 막걸리 한잔과 빈대떡을 먹으면서
희노애락이 넘치는 광장시장 분의기 가 좋다.

Bindaetteok (also called nokdujeon or nokdu jijim; literally "mung bean pancake") is a variety of jeon, a Korean style pancake.
It is made of ground mung beans, with green onions, kimchi, or peppers cooked in a frying pa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