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승동 대학로에서 12시 방산시장 성림라미네이팅 사장과 점심 약속후 을지로 5가 까지 걸어간다.  햇살에 눈이 부신다. 청명한 가을 날씨 광장시장 주변이다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방산시장으로 들어서면서 길 하나를 두고 방산시장 주변은 사람이 없다. 

방산시장에서 을지로 5가 길을 넘어 퇴계로 방향으로 가다보면  전에 한번 왔던 을지로 5가 생선구이 맛집 거목식당에 도착한다 전에 왔을때는 저렴한 가격 6,000원 많은 생선들(고등어, 가자미, 등등) 과 공기밥도 넘어질 정도로 많이 담아주었다. 


​밑반찬부터 접시에 넘쳐나게 담아서 나온다. 밥이 나오고 가자미, 을지로 5가 맛집으로 알려진 제육볶음도 나온다. 


​제육볶음 고추장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서 만든음식.  이집의 제육볶음은 큰 김치와 함께 어울러져 매콤달콤한 느낌 밥에 비벼먹어도 별미다.제육은 저육이 변한 말이라 한다. 원말인 저육의 뜻은 돼지고기 라는 뜻이다. 제육볶음의 역사 는 1924년 일제강점기에도 서민들이 술안주였다고 한다. 지금의 제육볶음의 1980년 수표동의 골목집이라는 간판없는 식당을 시작으로 대중화가 되었다고 한다. 


​제육볶음 요리

돼지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버무려서 재워놓고 냄비나 후라이판 에 볶아먹는다. 거목집 제육볶음은 김치와 어우러져 깔깔한 맛도 더한다. 


​제육볶음1인분 가자미 1인분 푸짐하다 12,000원에 






을지로5가 맛집 제육볶음 과 생선구이 맛집 거목식당.동영상.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을지로5가 272-1 | 거목식당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