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강남구

파이 사진 Pie

nvnlee 2019. 12. 11. 22:03
반응형

 

A pie is a baked dish which is usually made of a pastry dough casing that completely contains a filling of various sweet or savoury ingredients. Sweet pies may be filled with fruit (as in an apple pie), nuts (pecan pie), brown sugar (sugar pie) or sweetened vegetables (rhubarb pie). Savoury pies may be filled with meat (as in a steak pie or a Jamaican patty), eggs and cheese (quiche) or a mixture of meat and vegetables (pot pie).

 

파이(pie)는 구운 과자의 일종이다. 본디 파이라는 이름은 쇼트 페이스트(쇼트 크러스트)로 만든 접시 모양의 받침에 여러 가지 과일, 견과류, 고기 등의 충전물을 얹어 구운 음식을 칭하는 것이었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이 명칭을 층상 구조를 이루는 바삭바삭한 과자인 퍼프 페이스트리(Puff pastry)에도 적용, 혼용하여 부른다. 퍼프 페이스트리와 파이가 혼용되어 이 과자에 대한 정확한 정의에 논란이 있지만, 일반적인 제조업자를 비롯하여 일반 소비자들까지도 파이라는 명칭이 널리 퍼져 있어 정정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이런 현상은 영국의 퍼프 페이스트리가 일본에 건너가면서 파이로 굳어지면서 나타났고, 그것이 그대로 한국으로 건너오면서 굳어졌다.

흔히 후식으로 알고 있는 이 과자의 본고장은 영국과 미국이며, 유사한 것으로는 프랑스의 타르트(tart)라는 과자가 있다. 후식으로 먹는 파이는 보통 여러 가지 크림이나 과일을 섞은 충전물이나 견과류를 얹지만, 주요리로 먹는 경우에는 고기를 채워서 굽는다. 여기서 접시 모양의 받침대는 깔개용 파이 반죽이라고 부르고, 이것을 구운 것이 파이 껍질이라고 한다.  글 출처 위키디피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