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장시장 은 종로 5가 예지동에 위치하고 있다. 조선 후기에 서울의 3대 시장으로 1905년 동대문시장으로 정했다가 1960년 이후로 광교와 장교 사이에 다리이름의 첫 머리를 따서 광장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광장시장은 지하철 1호선의 종로5가역 지하철2호선, 을지로 4가역 에서 내리면 청계천 배오개 다리를 건너면 시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사방팔방 시장안으로 진입할 수 있다. 좁은 길목 양옆으로 원단 및 의류부자재 점포와 한복가게, 꽃신가게, 전통악세사리 가게를 지나면 길가운데 음심점 들이 각종 전통음식을 좌판에 내놓고 손님을 맞는다. 광장시장 먹거리 로 유명한 음식은 광장시장 빈대떡, 육회, 동그랑땡, 각종전류 전통음식이 유명하다, 오늘은 빈대떡으로 유명한 박가네 빈대떡 집으로 들어선다. 새로 오픈한 매장으로 옛날 건축문화를 살린 인테리어 디자인 에  새로운 상품으로 빈대떡 삼합, 


​광장시장 맛집 박가네 빈대떡 메뉴 박가네 삼합 은 녹두빈대떡 과    돼지고기 편육 , 서산 어리굴젓 이 셋트로 나온다. 

​벽에 걸려있는 옛날맷돌 을 돌리는 사진이 음식점 분의기를 돋보이게 한다. 

광장시장 박가네 육회 

​서산 어리굴젓 고춧가루를 사용하는것이 일반 굴젓과 다른 충청도 지방, 서산, 당진 간월도 에서 만든것이 유명하다. 옛날에 왕에게 올리는 진상품으로 올린 음식이라고 한다. 

고깃덩어리를 잘 삶아서 눌러두었다가 얇게 썰은  돼지고기로 만든 제육편육 보통 새우젓에 찍어 배추김치에 싸서 먹지만 박가네 삼합은 녹두빈대떡과 편육 그 위에 어리굴젓을 얹혀 먹는다. 

​얇게 썰은 제육편육. 나무 접시와 잘 어울린다. 

녹두빈대떡은 먹기 좋게 잘라 나온다. 

​소고기국. 

​오래만에 만난 친구와 좋은 안주 와 술 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밤늦게 까지 술잔을 부딪힌다. 

배오개 다리 옛날 배나무가 심어져 있어 이름이 유래된 배오개(배고개)가 인근에 있어 그 이름을 땄다. 창경궁로를 남북으로 잇는다. 

흥청한 광장시장 분위기에서 빠져나와 친구를 보내고 배오개 다리를 건넌다 화려한 시내조명, 다리밑으로 흐르는  청계천 물소리에 봄을 느낀다. 


박가네 빈대떡 포스퀘어  링크. 

https://ko.foursquare.com/v/%EB%B0%95%EA%B0%80%EB%84%A4%EB%B9%88%EB%8C%80%EB%96%A1/4b6d4d59f964a5201d702ce3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종로5가 138-16 | 박가네빈대떡 2호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