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마포구

마포동 맛있는 곰탕 도화정

nvnlee 2024. 3. 23. 19:55
반응형


곰국 또는 곰탕(-湯)은 소의 고기와 뼈를 진하게 푹 고아서 끓인 국 또는 탕이다. 쇠고기 부위 중 양지머리, 사태, 업진(업진살), 곱창, 갈비, 꼬리, 다리를 주로 사용하며, 무를 같이 넣고 끓인다. 고기가 완전히 익으면 이를 얇게 썰어 후춧가루, 다진 파, 소금(또는 간장)으로 양념을 해서 먹는다.





전통적인 놋그릇에 정결하게 보이는 곰탕
음삭맛은 그집에 김치 깍두기 맛울 보면 알 수있다.










곰탕은 소의 뼈와 고기를 오랜 시간 동안 끓여서 만든 음식으로, 한국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곰탕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 유래: 곰탕의 유래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조선시대에 임금이 선농단에서 제사를 지낸 후, 백성들에게 소를 잡아 끓여준 음식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설은 몽골의 음식인 '슐루'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 재료: 곰탕은 소의 뼈와 고기를 주재료로 사용합니다. 뼈는 사골, 꼬리뼈, 갈비뼈 등을 사용하며, 고기는 양지, 사태, 차돌박이 등을 사용합니다.

- 조리 방법: 먼저 뼈와 고기를 깨끗이 씻어서 물에 담가서 핏물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뼈와 고기를 냄비에 넣고 물을 부어 끓입니다. 이때, 무,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넣어서 끓이면 맛이 더욱 좋아집니다.

- 특징: 곰탕은 뼈와 고기를 오랜 시간 동안 끓여서 만들기 때문에,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또,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습니다.

마포역 마포동 도화정


#곰탕 #곰국 #한국음식 #전통음식 #건강음식 #보양식 #한식 #음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