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 7

마포 도화동 맛집 별표 부침개 와 제육볶음

4월은 잔인한 달이라고 한다. 4월은 사계절 중 자연이 소생 하여 신록과 꽃이 만발하는 아름다움의 계절. 아직 겨울인 내 마음에서 느끼는 거리감 때문인가. 금요일 오후 오랜만에 후배와 전에 마포 도화동 맛집 행복한 밥상 에서 만나 '별표 부침개'와 '제육볶음' '공덕동 막걸리' 2병 공기밥 1개 전체금액 ₩22,000원.​감자 부침개 별모양인가 이스라엘 국기 모양 다윗(다비드)의 방패모양 으로 짤라 접시에 나온다, 먹다보니 부드러운 내용물이 감자 인거 같다. 막걸리 안주에 적당하다, 서울 막걸리는 없다고 공덕동막걸리 만 있다, 팍~쏘는 맛은 서울막걸리 보다는 덜한거 같다.​별표모양 감자전 음식에 정성이 깃들여있다.​​제육볶음 후배는 공기밥에 맛있게 먹는다. 술안주 로는 약간 짠듯하다 공기밥에 먹으면서 안..

Seoul/마포구 2017.04.30

광흥창역 맛집 30년전통 뼈다귀 전문점, 푸짐한 양과 국물맛!

금요일 오후 3시 40분 광흥창역 8번 출구에서 지인과 만나 1시간 정도 대화를 나눈 후 광흥창역 맛집으로 알려진 뼈다귀 전문점에서 식사로 시킨 후 막걸리 한 병을 반주로 한다. 반찬으로 깍두기 김치, 속에 된장양념이 들어간 고추소박이 정갈하고 맛깔스럽다.뼈다귀해장국, 양도 많고 국물 맛도 진국이다. 막걸리는 서울막걸리 잔으로 3잔 나온다. 뼈다귀 해장국과 음식 궁합이 맞는듯 하다. 지인은 감기로 막걸리 한잔만 따라 놓는다, 많은 나이에도 사진 영상촬영 콘텐츠 제작등 인터넷 동호회 관리와 실버기자 취재활동 등등 젊은 사람들 보다 열정을 더 갖고 활동한다. 나이를 들면서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신체 건강과 정신건강에 좋다고 생각된다.광흥창역 도로변에 가로수와 잘어울리는 30년전통 광흥창 맛집 도..

Seoul/마포구 2017.04.30

마포역 맛집 얼큰 시원한 생태찌개 먹어보니

​ 대구탕 하면 광장시장과 삼각지역 대구탕 골목 충무로 유정집은 생대구탕 이 유명하다. 마포에도 생태찌개를 맛있게 하는 집이 있다. 마포역 4번출구 뒤 공원 근처에 오래전 부터 생태찌개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예촌 생태찌개 . 오늘은 이집에서 식사를 한다. 친구랑 저녁식사오 술을 간단히 하려고 마포역 맛집 인터넷을 검색하다 전에 한번 갔었던 마포역 4번출구에 가까운 생태찌개 집 으로 정한다. 생태찌개 2인분 ₩20,000원 공기밥 포함이다. 푸짐해 보인다. 소주는 ₩4,000원. 싱싱해 보이는 총각김치 한입 물어 베어보니 시원하다.​ 큼직한 계란말이 ​ 부드럽고 잘익은 짭짤한 식감의 감자볶음 ​ 강한가스 부글부글 불에 끊여 우러나는 국물 ​군침이 돈다. 국자로 이리저리 헤젓는다. 조금더 끊인다, 이 대목에..

Seoul/마포구 2017.04.27

제천 청풍호 청풍 맛집 송어 회덮밥과 산채 비빔밥. '어서오세요 아이고 반갑지요'

청풍명월의 본가 제천시에서 30여분 충주 방향으로 가다 보면 깊고 푸른 청풍호가 보인다. 금수산, 비봉산 중턱으로 구비 구비 산허리 까지 강물이 불어있다. 길가로는 청풍호 강바람이 벚꽃을 길가에 날린다.이곳이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일원이다. 청풍랜드 청풍대교를 건너면 청풍문화재단지 (충주댐으로 지금은 청풍화 아래로 수몰된 문화재를 모아 재건한곳) 가 보인다. 입구에 누각이 팔영루 이다. Cheongpung Cultural Properties Complex is a reconstruction of Cheongpung, a village that became submerged after the construction of Chungju Dam located on a ridge above Chungju Lak..

Chungbuk 2017.04.21

방학동 맛집 종로찌개마을 동태찌개 양많고 진하고 시원한 국물맛!

지난 겨울 양주 가래비 빙벽장에서 아이스 클라이밍 후 방학동 맛집으로 동태찌개를 잘한다 하여 방문. 음식점에 들어서니 이른 저녁 많은 사람들로 매장이 왁자지껄 붐볐다. ​동태찌개 양도 많고 뜨거운 국물맛이 ! 동태에서 우러난 진한맛으로 속까지 시원하다 소주생각이 절로 난다. ​ ​보통 동태찌개는 먹다보면 짜서 물을 많이 먹는데 시원하고 구수한 맛 감칠맛으로 먹을 수록 땡긴다. ​동태도 크고 살도 탄력있고 부드럽다. ​통태도 크고 고니 와 내장도 양도 적당하고 맛도 좋다. ​ 방학동 맛집 종로찌개마을 메뉴판 양과 맛에 비해 가격이 싸다. ​ 방학동 맛집 종로찌개마을 동태찌개 양많고 진하고 시원한 국물맛! 동영상 ​방학동 종로찌개마을 3D지도

Seoul/도봉구 2017.04.21

국물맛이 깊고 진한 '공덕동 맛집' 바지락칼국수

어제 하루동안 비바람이 세차게 몰아 치더니 오늘은 요즘 서울시내에서 보기드문 청명한 하늘로 햇볕에 눈이 부신다. ​ 공덕역 5번 출구에서 황금색의 신용보증기금 빌딩을 지나다 신록을 머금은 나무잎새들 이 바람에 날리니 아름다워 몇장의 사진을 담는다.​ 지방재정회관 앞에서 점심약속을 한 오랜 친구와 만나 주변에서 음식점을 찾는다​ 공덕초등학교 담을끼고 공덕동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점심시간 주변 빌딩에서 많은 사람들이 식사를 하기위해 쏟아져 나온다. 서둘러 바지락칼국수와 수제비 칼국수 둘중에 갈등하다 바지락칼국수로 결정 주문한다. ​ 먼저 작지만 보리밥에 싱싱한 열무김치 와 고추장, 참기름을 넣어 비벼먹는다 칼국수 가격에 포함된 코스음식, 담백하고 고소하다.​ 공덕동 바지락 칼국수 2인분 큰 뚝배기..

Seoul/마포구 2017.04.20

종로3가 맛집 서울 낙곱새(낙지+곱창+새우) 양과 맛에 놀라다

​​ ​낙곱새 새 이름이 아닙니다, 부산에서는 '부산 낙곱새'로 부산의 명물 맛집 요리로 유명하다. 주재료는 '낙지+곱창+새우'로 잘게 썬 고기에 양념, 채소, 버섯, 해물 따위를 섞어 쇠 냄비에 담고 국물을 조금 부어 끓인다 곱창과 새우 낙지를 어느 정도 건져먹고 라면사리를 넣어 먹으면 별미다. 마지막으로는 공깃밥을 비벼서 누룽지가 생기도록 데워 숟가락으로 밥을 긁어먹는다. '서울 낙곱새' 종로 3가 맛집으로 30여 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성식당의 낙곱새도 '부산 납 곱새' 맛에 못지않다. 기본 상차림 으로 깔끔해 보이는 반찬과 푸짐해 보이는 서울 낙곱새 2인분 저렴한 가격 대비 많은 양에 놀란다.​ 종로 3가 맛집의 비결은 신선한 재료와 개발한 양념 맛! 과 주인장의 서비스라고 한다.​ 앞에 는 곱창..

Seoul/종로구 2017.04.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