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2 7

제기동 맛집 흑염소 전골 수육 보양식

​제기동 역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보양식으로 유명한 흑염소요리 청연 염소골, 오후 5시경 송년산행을 도봉산에서 마치고 내려오는 팀과 개별로 집과 회사에서 오는 산악회 회원들은 오늘 송년모임을 갖는다. ​제기역에서 경동시장 한약초재료상등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련한 재료를 사고자 많은 사람들이 붐빈다, 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역에서 많이 내린다. 한 10분정도 용두동 방향으로 걷다보면 오래된 흑염소 요리집 청연 염소골이 보인다, 이집에 들어서면 카운터 뒤에 산악인 엄홍길씨 와 주인하고 친한지 엄홍길씨가나온 산 사진에 격려의 싸인을 볼 수 있다. ​제기동 맛집 청연 염소골 집은 농장에서 직접 흑염소를 키워서 고기를 공급한다고 한다. 먼저 온 일행들은 염소수육 과 전골을 시킨다. 부드럽고 쫄깃쫄깃 ..

Seoul/동대문구 2016.12.30

생선구이와 막걸리 먹기 좋은 마포역 맛집!

2016년 12월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3차 세월호 7시간 청문회 생중계 방송이 하루종일 인터넷 방송에 떠있다, 방송을 보면 풀리지 않는 의혹들과 권력실세들의 특혜는 사회적으로 서민과 의 괴뢰감에 하루종일 우울한 하루다. 내일 부터는 올겨울 최강 추위라 한다. ​ 저녁늦게 친구가 전화와 막걸리 와 고갈비 타령이다. 인사동 고갈비, 홍대 막걸리 등 인터넷 검색후 마포역 맛집 근처 한신빌딩 뒤 생선구이 집에서 생선구이 식사 와 안주로 막걸리로 정한다.​​ 생선구이구이 집은 마포역 맛집으로 연탄불에 생선을 직접구워 나온다, 이면수 (8,000원) 와 삼치구이 (7,000원)를 시킨다 공기밥은 같이 나온다. 서울 막걸리 2병을 주전자에 따라서 양은 잔에 따른다, 추억의 분위기 연출한다. ​연탄..

Seoul/마포구 2016.12.15

이천 맛집 고추장 삼겹살 두부찌개 와 백김치

​​ 12월 12일 오후 3시 를 넘어 제기동 에서 친구와 차를 타고 이천을 경유해서 충청도 음성에 도착한다. 직접 재배하여 가을에 김장한 백김치를 가지러 갔다. 서울로 돌아오는 길 오후 6시 30분정도 친구형이 운영하는 이천맛집 으로 알려진 연촌 염소탕집에 들려 저녁을 고추장 삼겹살 두부찌개 를 먹는다, 원래 이천에서 맛집으로 염소탕이 유명한집이다, 처음 먹어보는 고추장 삼겹살 두부찌개 는 기본 메뉴는 아니고 친구 어머님이 잘 하시는 음식으로 집안에 전해 내려오는 음식이라고 한다. 고추장 삽겹살 두부찌개 동영상 ​ 상큼한 깍두기 고소한 땅콩자반 ​ 잘 마른고추튀김 과 귀한 돼지감자 ​ 정결해 보이는 반찬들 담백하고 맛있다. ​ 고추장에 삼겹살 두부를 넣어 끊인 찌개 얼큰 한 국물 먹을수록 입맛이 땅기는..

Gyeonggi-do 2016.12.13

관악산 산행 뒤풀이 신림동 맛집 불고기집 금비

12월 첫째주 관악산 송년산행을 하러 서울대 입구로 마포역에서 떠난다, 몇일전 까지 곱게 물들어 바람에 날리던 낙엽은 앙상한 나무가지만 남았다, 차가운 공기로 하늘색은 더욱 짙푸르게 보인다.​ 마포역에서 여의도역까지 전철이용 6번출구에서 6513번 버스로 환승 40여분만에 서울대 입구 시계탑에서 일행과 만난후 관악산 만남의 광장 문을 지나 1시간 정도 산행후 계곡으로 내려가 술상을 펼친다.​ 관악산 만남의광장 ​ ​ 말라버린 계곡물 계곡끝으로 도시가 보인다 오늘의 술안주로 과메기와 술은 중국술 이과두주 솥에서 두번 걸려 만든술로 중국인들은 고향을 느낀다는 술이다. ​ 식빵과 귤 과메기​ ​ ​과메기 산에서 먹는 과메기 담백하고 부드럽다 뒷끝에 약간 비릿한 내음이 더 땡긴다, 중국술 이두과주 한잔에 과메기..

Seoul/관악구 2016.12.12

광화문 서린동 맛집 안동국시 Gwanghwamun

2016년 12월 9일 대통령탄핵소추안 가결이 탄핵으로 결정된 역사적인 날이다, 오후 2시경 부터 광화문 도림빌딩 에서 선배와 만나 오후 6시경 동아일보 사옥 근처 서린동 안동국시 향한다, 막걸리 와 제육, 빈대떡, 묵사발을 주문한다.​ 종로구 서린동 빌딩 지하에 안동국시 묵사발​ 제육 돼지고기는 부드럽고 맛이 담백하다, ​ ​ 시중에서 먹던 기름에 튀긴 빈대떡 과 다르게 녹두로 갈아 고소하고 시간이 지나도 굳지않고 부드럽다. ​ 총각무, 물 김치 ​ 담백하고 맛깔스러운 음식과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 분위기 광화문 서린동 맛집 안동국시 ​ ​광화문 서린동 맛집 안동국시 집에서 빈대떡 보쌈, 묵사발 안주에 막걸리 4병을 3명이 먹고 밖으로 나온다. ​ 광화문 교보빌딩 앉아있는 교보 창업자 동상을 지나 광..

Seoul/종로구 2016.12.10

충무로 동국대 맛집 필동족발 korean food Jokbal

​ 병신년 한해가 저물어가는 12월 오후 마포역에서 종로3가역에서 환승 충무로역에 하차 1번출구로 나간다 대한극장앞이다, 옛추억이 떠오르는 극장가 옛날영화 벤허, 사랑의 스잔나등등 그시절 희미한 추억이 떠오른다. ​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만난 일행은 충무로 맛집, 동국대 맛집등 으로 검색 고민후 동국대 방향 필동 족발집으로 결정후 5분정도 걸어 음식점으로 들어가 '대' 앞발로 주문 맥주와 소주를 시켜 소맥으로 첫전을 들이킨다.​ ​필동족발집 오후 6시 빈 자리가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사람이 음식점에 꽉차서 이동 하기가 불편할 정도다.​ 족발은 돼지의 발을 삶아서 기름을 뺀 음식이다. 돼지는 앞발이 뒷발보다 더 크므로 앞발은 대자로 팔고 뒷발은 소자로 판매한다. 간장, 마늘, 생강, 설탕, 후추, ..

Seoul/중구 2016.12.08

한국 전통 음식 김장 문화 김장김치

김장은 겨울 동안 먹기 위해 김치, 깍두기, 동치미를 담가두는 것을 말한다. 일반에 알려진 배추 김치는 결구 배추가 한반도에서 재배되게 된 19세기 말에 만들어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현재 김장은 2013년 세계무형유산에 등재 되었다 옛날 어린시절 겨울 오기전에는 동네 아주머니들이 서로 집마다 돌아가면서 김장김치를 소금에 절여 담구고 김장을 하는 아늑한 풍경을 볼 수 있었다. 학교를 다녀와서 노란 배추속에 양념을 넣어 입안에 넣어주던 어머님 생각이 떠오른다. 지금은 배추를 직접사지 않고 절임배추와 양념을 직접 사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고 젊은 사람들은 김장김치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다. ​김장속 양념 ​ 푹 삶은 돼지고기 ​​​​​​​​​​​​​​​​​​​​​​​​​​​​​​​​​​​​​​​​​​..

Seoul/마포구 2016.12.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