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2016년 12월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3차 세월호 7시간 청문회 생중계 방송이 하루종일 인터넷 방송에 떠있다, 방송을 보면 풀리지 않는 의혹들과 권력실세들의 특혜는 사회적으로 서민과 의 괴뢰감에 하루종일 우울한 하루다. 내일 부터는 올겨울 최강 추위라 한다.

저녁늦게 친구가 전화와 막걸리 와 고갈비 타령이다. 인사동 고갈비, 홍대 막걸리 등 인터넷 검색후 마포역 맛집 근처 한신빌딩 뒤 생선구이 집에서 생선구이 식사 와 안주로 막걸리로 정한다.​​


생선구이구이 집은 마포역 맛집으로 연탄불에 생선을 직접구워 나온다, 이면수 (8,000원) 와 삼치구이 (7,000원)를 시킨다 공기밥은 같이 나온다. 서울 막걸리 2병을 주전자에 따라서 양은 잔에 따른다, 추억의 분위기 연출한다.

​연탄불에 잘 구 어진 담백하고 부드러운 이면수 구이 임연수어 라고도 한다.


겨자 를 섞은 간장에 꼭찍어 먹는다. 

껍질은 바짝 구워지고 속살은 촉촉하게 물기가 흐르는 속살! 공기밥과 함께 반찬으로 먹는다. 

​통통하게 살이 찐 삼치구이  연탄불 구이로 기름이 쪽 빠져 비린내가 적고 담백하다. 

오늘 서울에는 오전에 눈이 왔다. 쌓이지 않고 바로 녹았지만 첫눈은 아니지만 눈이 오면 웬지 마음이 심란한다, ​따뜻한 공간에서 막걸리 한잔후 밖으로 나오니 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더욱 차다. 친구를 마포역 까지 배웅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  차가운 강바람에 옷깃을 세운다 내일 강추위 예보에 마음은 무겁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마포구 마포동 305-9 | 원조마포구이구이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