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병신년 한해가 저물어가는 12월 오후 마포역에서 종로3가역에서 환승 충무로역에 하차 1번출구로 나간다 대한극장앞이다, 옛추억이 떠오르는 극장가 옛날영화 벤허, 사랑의 스잔나등등 그시절 희미한 추억이 떠오른다.


충무로 대한극장 앞에서 만난 일행은 충무로 맛집, 동국대 맛집등 으로 검색 고민후 동국대 방향 필동 족발집으로 결정후 5분정도 걸어 음식점으로 들어가 '대' 앞발로 주문 맥주와 소주를 시켜 소맥으로 첫전을 들이킨다.​

​필동족발집 오후 6시 빈 자리가 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사람이 음식점에 꽉차서 이동 하기가 불편할 정도다.​

족발은 돼지의 발을 삶아서 기름을 뺀 음식이다. 돼지는 앞발이 뒷발보다 더 크므로 앞발은 대자로 팔고 뒷발은 소자로 판매한다. 간장, 마늘, 생강, 설탕, 후추, 소주 등 다양한 재료들을 넣는데, 그 외에 넣는 독특한 재료들과 조리 순서에 따라서 냄새도 덜 나고 더 맛깔 나는 족발을 만들 수 있다. 새우젓양념에 찍어 먹는다.

Jokbal is a Korean dish consisting of pig's trotters cooked with soy sauce and spices. It is usually braised in a combination of soy sauce, ginger, garlic, and rice wine.

충무로 동국대 방향으로 맛집으로 잘 알려진 필동 족발 보기에 김이 모락모락 오르는 맛깔스러워 보이는 족발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먹을수록 당기는 감칠맛이다.

많은 사람들로 왁자지껄한 분위기, 맛있는 족발안주 시간가는줄 모르고 2시간 정도 지나 필동 족발집을 빠져나와 옛추억의 장소 명동으로 발걸음을 옮긴다.

12월 밤 명동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필동3가 42-5 | 필동족발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