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buk

제천 청풍호 청풍 맛집 향토음식 과 힐링여행

nvnlee 2016. 10. 7. 05:38
반응형

제천은 맑고 깊은 산과 계곡 그리고 맑고 푸른 청풍호가 있는 곳으로 차를 타고가면 청풍호를 따라 굽이굽이 길가에 벚꽃 나무가 즐비하다. 제천시 축제중 4월이면 청풍호반 일대에 벚꽃이 만발한다,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는 청정지역 으로  청풍명월 (바람이 맑고 달이 밝다) 고장으로 벚꽃은 유난히 깨끗하다, 4월 청풍호 벚꽃 축제 가 열리고, 8월이면 제천 음악영화제가 청풍호반 일대와 청풍랜드 에서 열린다. 9월은 금수산 전국산악 마라톤대회와 청풍호 자드락길 코스, 비봉산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에서 비봉산 을 감싸고 흐르는 청풍호 풍경은 아름답다.

나는 청풍 여행을 하며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신토불이 음식점인 청풍호 청풍 맛집 팔영루가든 에서 송어회덮밥, 산채비빔밥, 쏘빠메 매운탕 을 주문한다.

팔영루가든 음식점은 제천 청풍호 청풍 맛집으로 청풍문화마을 에서 제일큰 음식점으로 청풍문화재단지,금수산산행, 정방사, 비봉산모노레일 등 단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알려진 맛집이다.


청풍호 청풍맛집 송어회덮밥 동영상.  "어서오세요 반갑지요" 

청풍랜드에서 바라본 깊고 푸른 청풍호 청풍대교와 우측으로 청풍문화재단지 그 뒤로 우뚝솟은 산 봉오리가  비봉산으로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에서 보는 풍경이 아름다운 관광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

초장은 아무리 많이 넣어도 짜지 않고 초장의 재료가 10여가지 들어가는 맛의 비결이라 한다.

송어회덮밥 에 송어는 맑은 강물에서 자라 싱싱하고 깨끗해 맛과 영양이 좋다고 한다, 반찬과 야채는 청풍명월 고장 청풍에서 직접 농사한 신토불이로 하루치 음식재료와 반찬으로 아침에 밭에서 직접 따서 만들어 신선하다고 한다.


쏘빠메 매운탕은 제천 청풍 에서는 향토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한다. 쏘가리 + 빠가사리 +메기 를 넣어 끊이는 매운탕으로 얼큰해서  술안주에 좋다고 한다.


제천에서는 한방바이오 박람회가 있다 약초가 유명하다. 제천 청풍 맛집 들은 음식에 건강을 중요시 하여 산야초, 산나물 등 건강식품 반찬 등이 식탁에 많이 올라온다. 팔영루가든 도 맛있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만드는 것이 맛의 비결이라고 한다.


싱싱한 송어회 야채와 송어회를 넣고 마늘, 겨자, 초장 그리고 콩가루를 넣어 비벼서 먹습니다, 


몸에 좋다고 하는 초석잠 이다. 밭에서 직접 밭에서 재배 하여 반찬으로 내 놓는다. 

초석잠 은 검색 해보면 약초로 침해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지방마다 향토 음식점 들은 반찬이 많다. 송어회덮밥 은 10,000원, 산채비빔밥 은 8천원 가격은 저렴해 보입니다.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 청풍 맛집 팔영루 가든은 신토불이 향토음식점이면서 제천시 모범업소 라고 한다.

 송어회덮밥, 산채비빔밥, 쏘빠메 매운탕 이 주메뉴이다



제천 청풍면 은 금수산, 비봉산모노레일관광,금수산 중턱에 정방사, 청평호 자드락길 코스, 깊고 푸른 청풍호 위로 간간히 배고동 소리를 내며 유람선이 다니는 사시사철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는 곳이다.  힐링 과 함께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청풍 맛집 들이 있는 청풍명월 고장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