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hungbuk

청풍맛집 먹거리촌 맛자랑 과 청풍여행

koreafood koreafood 2016.04.08 16:26

제천 청풍  "맑은 바람과 밝은달 "  청풍명월 이 떠오른다 오늘은 청풍문화재단지 관광과 청풍 정보화마을 입구에 향토음식 청풍맛집 메뉴로 알려진 

송어회덮밥, 산채비빔밥, 민물매운탕에 맛을 본다, 


청풍대교 앞에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 이라는 큰 바위에 새겨져 있다.청풍8경 으로 청풍호반, 비봉산모노레일 청풍문화재단지 등 깊고 푸른 

청풍호 를 배경으로 아름답게 펼쳐있다.






청풍랜드입구에서 바라본 청풍호 좌측으로 청풍문화재단지 가운데 비봉산 우측 청풍랜드로 시간대 로 청풍호 수경분수가 하늘로 치솟는 장관은 아름답다.




청풍대교 앞에 위치한 청풍명월의 본향 제천 표지석



청풍대교 청풍면 도화리와 읍리 물태리를 연결하는 다리로 1985년 준공 2002년 보수보강공사 로 진행하다 2003년 2012년 준공했다. 길이는 1.22km 차선에서 140m 의 

탑을 올려 보면 아찔하다. 청풍대교를 걸어서 다니는 사람은 거이 없다. 청풍대교로 걸으며 청풍호 에서 불어오는 강한 강바람을 맞으며 청풍호의 새로운 화각의 아름다운 풍경을 촬영 해본다.



걸어온 길을 돌아본다 청풍호위로 청풍대교가 가로질러있다 저멀리 산이 금수산 으로 생각된다,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산아래 공사로 깍여 자연이 훼손되어 보기가 안좋아 보인다.

잔디 나 나무를 심었으면 한다, 아무리 편리하고 보기좋게 꾸며도 자연의 기본이 손상되면 투자한 의미가 없지 않을까.



청풍문화재단지 충주댐 건설로 1983년 수몰지역의 문화재를 원형대로 현재 위치에 이전 복원했다. 

주변풍광이 좋은 곳에 옛 조상들의 문화가 자연스럽게 보존되어 옛추억을 찾는 중노년층 과 문화를 배우는 학생등에게  문화전승 할수있는 곳이다.





관광객 들은 청풍여행을 하면서 청풍맛집 들이 몰려있는 먹거리촌 (청풍면 물태리 이곳은 벚꽃축제행사장 이다) 

제천 청풍 향토음식 메뉴은  송어비빔회, 민물매운탕, 산채비빔밥 등으로 청정지역 에서 자란 신토불이 재료로 만든 건강음식이다.

청풍맛집들은 도심에서 떠난 도시인 들에 힐링 을 위하여 아름다운 청풍호 풍경속에서 신토불이 향토건강음식을 판매한다.




서울을 떠나 중앙고속도로 -> 제천ic ->남제천 ic -> 청풍방향 청풍랜드-> 청풍대교->청풍문화재단지 sbs촬영장->물태리 (청풍관광마을 정보센터)

에 도착하면 마을입구에 물태리 라는 글이 쓰여진 커다란 돌을 볼수 있다. 입구부터 청풍맛집 들이 벚나무 길 사이로 늘어서있고 마을전체에 

벚나무가 있어 청풍호반 벚꽃축제 행사 이벤트를  이곳에서 한다.




입구 우측으로 팔영루가든 이라는 청풍맛집 의 상호 팔영루는  청풍문화재단지 입구에 관문의 이름으로 조선 숙종 28년 1702년 창건 후 청풍명월의 

8경을 시제로 한 팔영시가 있어 팔영루 라고 불리었다고 한다. 청풍방향에서 본 물태리 마을입구 좌측에 3층으로 청풍면 맛집들 중 제일 큰집이다.




제천 청풍맛집 의 메뉴는 맑고 깊은 청풍호 일대의 민물매운탕 요리 와 깊은산 골짜기 신토불이 재료로 만든 산채비빔밥 등 "자연치유의 도시 제천" 이라는 표어와 일치하는 향토음식 이다   팔영루 가든의 메뉴도 송어 회덮밥, 송어회, 메기매운탕, 쏘가리 매운탕, 빠가사리, 잡고기 등 회와 매운탕 종류와

산채비빔밥이 유명하다.



 팔영루가든 청풍맛집 송어회덮밥은 맑고 깊은 곳에서 자란 송어를  수족관에 넣었다가  바로 회를 나와서 싱싱하고 색감이 너무 예쁘다고 합니다.



산채비빔밥






송어비빔회 는 접시에 야채와 겨자 콩가루 와 송어회 를 넣고 26가지 재료를 넣은 건강 초장을 둠뿍넣어 비벼서 먹습니다. 초장이 청풍맛집 팔영루가든의 맛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많이 넣어도 맵고 짜지 않다고 합니다. 






산채비빔밥은 주인이 직접 농사한 채소로  듬뿍 들어있습니다. 



야채와 초장에 잘 버무린 송어비빔회 




청풍호  맑은물에 매운탕은 잡고기 매운탕으로 얼큰하면서 맛있는 고추장에 깊은 맛이 있습니다, 매운탕에 수제비를 빼 놓을수 없죠.



이집에서 유명한 반찬으로 초석잠 입니다 직접 농사하여 손님들에게 반찬으로 내 놓는다.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추가로 더 달라고 해서 먹었다. 

다른 반찬들도 청풍명월 에서 직접 농사를 한 신토불이 재료를 사용 한다고 한다. 




맛집 하면 어느집이나 기본장 고추장, 된장 이 맛이 틀립니다, 그 다음 기본반찬으로 김치맛이 좌우 한다고 생각합니다, 청풍맛집 김치맛 또한 색감도 좋아 보이지만 

적당히 양념과 함께 숙성되어 시골집 그윽한 맛이 배여 있습니다. 

여행을 하게 되면 너무 알려져 관광객들이 많이 오다보면 맛집 들의 맛은 있겠지만 보통 인심은 없어 보입니다, 바쁘니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되지만 

그 인심이 맛집의 맛보다 더 깊은 맛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청풍정보화 마을 청풍맛집들은 인심이 남아있어 여행을 다녀와서도 생각이 많이 납니다. 

아래 동영상에 주인 아주머니에 인심어린 인사말이 있네요, "어서오세요" 아이고 반갑지요 " 




제천 청풍맛집 팔영루가든 인심어린 인사말과 송어비빔회 먹는 방법 을 영상으로 만들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충북 제천시 청풍면 물태리 133-6 | 팔영루가든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