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태원 은 6호선 녹사평, 이태원, 한강진 일대로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지역이며 다국적 이태원 맛집들이 즐비하고 세계각국의 요리를 맛볼수 있는 레스토랑이 있다. 

녹사평 역에서 내려 횡단보도를 건너 조그만 골목길이 보인다 입구로 들어서니 골목길 주변상가들은 음식점과 의류, 커피점 등이다. 

이태원 맛집 중심은 이골목에 들어서자 간판이 보인다, 이집은 한국요리를 퓨전스타일로 판매 하는 곳이다, 일행은 새우간장밥과 호박전, 짬뽕칼국수, 멍개비빔밥을 시킨다, 지면상 많은 메뉴에서 오늘은 새우간장밥만 포스팅 한다.


블랙과 엘로우 흰색의 깔끔한 비주얼 검정 그릇에 쌀밥 그위에 수북한 깨 와 노랑 날계란 그위에 새우를 먹기쉽게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Shrimp soy meal

​차량이 한대 정도 오가는 좁은 골목길 건축물들이 서구식으로 이태원 문화를 느낀다.



korea food 새우간장밥 동영상 . Itaewon shrimp soy meal

Itaewon (Korean: 이태원, 梨泰院, [itʰɛwʌn]) refers to an area surrounding Itaewon-dong, Yongsan-gu, Seoul, South Korea. It is served by Seoul Subway Line 6 via Itaewon, Noksapyeong and Hanganjin stations. About 22,000 people reside in the district and it is a popular area for residents of Seoul, tourists, and U.S. military personnel. 
location Itaewon Station Noksapyeong Station
Itaewon restaurants


​매장 분의기는 전체적으로 묵직한 칼라의 목재 인테리어로 한국적 느낌과 일본식 분의기 가 섞인듯한 복고풍 음악도 분의기 있다.

​중심메뉴 가격대도 10,000원대로 독특한 맛에 비하면 저렴한것 같다.

​김치 깍두기 단지에서 적당히 먹을양을 꺼내 접시에 잘라 놓는다. 한입물으면 상큼해 보이는 깍두기 와 싱싱한 배추김치.

​이태원 맛집 중심 메뉴 새우간장밥 기본차림 간장양념에 푹절인 새우 통통하다. 옛날 항아리 뚜껑이 연상되는 그릇이 잘어울리고 새우 위에 고추 음식은 눈으로 보는 시각적 미도 중요하다.


​확대해본 새우간장밥 

​새우에 꼬리와 머리를 자르고 밥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넣는다. 


​새우를 잘라넣고 그위에 간장을 적당히 넣는다. 

​잘라넣은 새우와 간장그리고 밥과 계란을 골고루 비빈다. 

적당히 비벼 한숟가락 떠서 먹어본다, 새로운 느낌의 비빔밥으로 새우가 입안에 넣을때 젤리같은 부드러운 느낌에 밥알과 계란 새우 간장이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칠맛이다. 한국음식문화도 서서히 변해가는 느낌이다, 순대국, 김치찌개, 된장국 등에서 퓨전스타일로 이질적인 것에서 조합과 조화를 이루어 새로운 음식문화를 이룬다. 세계적인 요리를 맛볼수 있는 이태원 맛집 중에 한국요리를 맛있게 먹을수 있는곳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