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은평구

북한산 산행 뒤풀이 불광동 대조시장 맛집

nvnlee 2017. 2. 27. 11:30
반응형

찬 바람 속에서 봄을 느끼는 2월 말, 아침 일찍 공덕역에서 지하철 6호선을 타고 불광역 하차 2번출구 나와 

길건너 파출소 앞에  벌써 기다리는 친구 

오늘 북한산 산행코스 는 급한 경사코스로 올라 족두리봉을 경유 사모바위 까지 코스로 정한다, 

서울근처에서 아름다운 산 풍경을 볼 수 있고 건강을 찾을 수 있는 북한산에 고마움을 갖는다. 

아직은 눈으로 봄을 느낄수 있는 산세는 아니지만 산속에서 춘풍 을 느낀다.

불광역 대조시장 맛집 유난히 빨강 떡볶이 

​북한산 등산코스 불광역 에서 족두리봉 코스 1시간정도 로 급경사로 힘들지만 짧고 경관이 수려하다.

족두리와 모양이 비슷하다 하여 붙혀진 이름 족두리봉 정상에 오르면 서울시내가 한눈에 보인다, 

커다란 암벽위 경사에 놓여진 족두리봉 자연에 신비를 느낀다.

​북한산에 오르면 오늘의 날씨  미세 먼지를 살펴본다. 산을 힘들게 오르는 것은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이다. 

산행을 하면서 즐거움과 산행후 즐거움은 친한 친구와 술 과 맛있는 음식을 곁들여 지난 회포를 푸는 것이다.


북한산 산행후 뒤풀이

오늘은 불광역에서 대조시장 을 찾는다. 1968년도 서울시에서 재래시장을 불에 견디는 구조물로 개량한다는 기사가 있다. 

그 이전엔 어떤 모습이었을까? 1964년 에 지어졌다고 한 기사도 있다. 

그 이후 1997년 11월 28일 불광 대조시장 현대화로  25층 고층빌딩 건립계획이 기사가 나왔으나 이후 아직은 재래시장으로 침구류, 의류 전통음식을 판매 하고 있다. 


​골목안으로 이리저리 돌아 들어가니 떡볶이, 오뎅, 순대, 납작만두 등 전통음식들을 좌판에서 판매 하고 있다. 



납작만두 주인이 후라이팬에 뎁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불광동 대조시장 납작만두동영상

좌판에 둘러 앉아 옛날을 회상 하면서 즐겁게 먹는 모습, 어느 심리학 박사가 80 노인들을 20년 전 옛날 분의기 환경에서 일정한 기간 생활을 하게 하였는데 80된 노인들이 한참을 젊어 졌다는 결과의 동영상이 떠오른다. 옛추억 속에서 마음이 젊어지고 몸도 젊어지나 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