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ngwon-do

속초맛집 생선구이집 갯배선착장

nvnlee 2016. 6. 1. 05:22
반응형

2016년 5월말 평일 구파발역 오후4시 30분 선배 차를 타고 속초로 떠난다.

설악동 에서 숙박을 하고 새벽 4시 일어나 승용차는 숙박업체에 주차한다, 백담사 에서 설악동 으로 넘어오는 설악산 등산코스  콜택시를 타고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원주행 시회버스를 타고 백담마을 입구에 내린다 백담마을 까지 10여분정도 걸어 도착한 백담마을 10분간격으로 운행하는 마을버스를 타고 백담사에 하차, 영신암, 오세암, 마등령, 공룡능선, 설악동 에 다시 도착하는 설악산 등산코스.

오후 6시정도 속초에 도착 저녁 식사를 하고 설악동 으로 간다. 속초맛집 으로 검색 속초 생선구이 집으로 결정 가을동화 촬영지와 갯배 로 유명한 장소로  즐비한 생선구이 집에서 갯배선착장 옆 "신피디.통큰" 음식점 으로 들어가 생선구이 시킨다. 

많은양의 생선 조개등 해산물이 나온다. 주인아저씨 아주머니가 번갈아 가면서 친절히 구워준다. 




속초맛집 생선구이집 가을동화 촬영지, 갯배 타는곳 신피디.통큰 동영상. 


노릇노릇 익어가는 생선구이 알맞게 익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 짠듯한 하며 고소함이 계속 땡기는 감칠맛이다. 

밤은 깊어도 오고 가는 갯배 저넘어 가을동화 촬영지, 실향민들이 모여사는 청호동 아바이 마을로 가는 교통수단이 갯배 였다고 한다.


​주인 아저씨가 반찬 별로 몸에 좋은 설명을 해주었는데 기억이 잘 안난다, 그만큼 반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했다는 것이다. 

속초 생선구이 집들이 몰려있는 갯배 타는곳 

​속초  청호대교 청호대교 가 없었을때는 갯배를 타지 않으면 청호동 아바이 마을로 가는길이 멀어 힘들었다고 한다. 

​속초 갯배 타는곳 옛날 모습이 그대로 있어 보기좋다, 가을동화 의 추억이 그대로 살아있다,  모든게 다 새로운 것이 좋은건 아니다. 

설악산을 1년에 많으면 3-4번 등산을 하지만 속초맛집 메뉴인 생선구이를 먹은건 처음이다, 양이 푸짐하고 맛도 있고 속초 바닷가에서 숯불에 생선굽는 분의기도 좋다. 간판이 신피디.통큰 생선구이집  상호 의미는 잘 모르겠지만 아주머니, 아저씨 인상도 좋고 서비스도 좋았다. 선배와 함께 내일 설악산 등산을 위해 일찍 설악동 으로 이동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