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

(3)
서울 종로 청진동 해장국 맛집 여행. ​청진동 선지해장국 1980년~1990년대 젊었을때 친구들과 많은 해장국집 골목을 돌며 술안주로 자주 찾던 추억의 음식이다. 가을이 익어가는 10월 저녁! 교보에서 문학강의를 듣고자 왔으나 시간이 남아 교보문고 인문학 코너에서 많은 천자문 책중에 구매 선택을 망설이다. 주변 권유로 조규백 교수의 천자문 주해 책 한권을 샀다 ​ ​한 시간 정도 남은 문학강의! 식사를 하려고 교보주변 음식점을 헤매다 청진옥 해장국집에 들어선다 옛 정취를 찾고자 나이든 손님들이 많다, 벽에는 70년대 청진옥 사진. 당시 옛날 가족사진들이 분위기있게 걸려있다 ​​ ​해장국과 막걸리 한 병을 주문, 해장국 가격은 만원(₩10,000원) 약간 비싼듯, 맛은 있다. 파를 듬뿍넣고 고추가루, 다데기, 등등 넣어 휘저어 섞어 먹는다. ..
원효로2가 맛집 와인숙성 목살 장작숯불구이 돈쌈지. 원효로 2가 전화국 근처 고등학교 동창이 몇십년전에 살던곳 추억이 많은곳이다. 서울에서 많이 변화지 않은 곳이다. 빌딩이 들어서지 않는동네 친구 부인이 운영하는 목살 장작숯불구이 목살을 와인에 숙성하여 장작에 굽어서 목살이 부드럽고 먹을 수록 댕긴다. ​ 양파가 섞인 소스 고기위에 약간의 묻은지김치 고기맛을 돋은다. ​ 와인에 숙성된 돼지목살 뻑뻑함이 없이 부드럽다. 고기질이. ​ ​장작숯불구이 고기냄새를 없애주며 담백한 느낌이다. ​장작숯불에 잘익은 돼지목살. ​ ​ ​ 목살을 담아 숙성시키는 와인 . 분위기가 좋아보인다. ​ ​ ​ ​ ​ ​묵은지 김치와 같이 싸서 먹으면 입안에서 부드럽게 감칠맛을 느낀다. ​메뉴, ​구수한 된장국 음식점 음식맛은 장맛이라고. 맛있다. ​어느덧 해는 넘어가고 석양빛이..
을지로5가 맛집 제육볶음 과 생선구이 맛집 거목식당. 동승동 대학로에서 12시 방산시장 성림라미네이팅 사장과 점심 약속후 을지로 5가 까지 걸어간다. 햇살에 눈이 부신다. 청명한 가을 날씨 광장시장 주변이다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붐빈다. 방산시장으로 들어서면서 길 하나를 두고 방산시장 주변은 사람이 없다. 방산시장에서 을지로 5가 길을 넘어 퇴계로 방향으로 가다보면 전에 한번 왔던 을지로 5가 생선구이 맛집 거목식당에 도착한다 전에 왔을때는 저렴한 가격 6,000원 많은 생선들(고등어, 가자미, 등등) 과 공기밥도 넘어질 정도로 많이 담아주었다. ​ ​밑반찬부터 접시에 넘쳐나게 담아서 나온다. 밥이 나오고 가자미, 을지로 5가 맛집으로 알려진 제육볶음도 나온다. ​제육볶음 고추장에 양념장을 넣고 볶아서 만든음식. 이집의 제육볶음은 큰 김치와 함께 어울러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