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종로구

100년 전통 광장시장 맛집 박가네 빈대떡

nvnlee 2018. 3. 4. 22:52
반응형

​광장시장 은 종로 5가 예지동에 위치하고 있다. 조선 후기에 서울의 3대 시장으로 1905년 동대문시장으로 정했다가 1960년 이후로 광교와 장교 사이에 다리 이름의 첫머리를 따서 광장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광장시장은 지하철 1호선의 종로5가역 지하철 2호선, 을지로 4가 역에서 내리면 청계천 배오개 다리를 건너면 시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사방팔방 시장안으로 진입할 수 있다. 좁은 길목 양옆으로 원단 및 의류부자재 점포와 한복가게, 꽃신 가게, 전통 액세서리 가게를 지나면 길 가운데 음심점 들이 각종 전통음식을 좌판에 내놓고 손님을 맞는다. 광장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음식은 광장시장 빈대떡, 육회, 동그랑땡, 각종 전류 전통음식이 유명하다, 오늘은 빈대떡으로 유명한 박가네 빈대떡 집으로 들어선다. 새로 오픈한 매장으로 옛날 건축문화를 살린 인테리어 디자인에  새로운 상품으로 빈대떡 삼합, 


​광장시장 맛집 박가네 빈대떡 메뉴 박가네 삼합 은 녹두빈대떡 과    돼지고기 편육 , 서산 어리굴젓 이 세트로 나온다. 

​벽에 걸려있는 옛날맷돌 을 돌리는 사진이 음식점 분의 기를 돋보이게 한다. 

광장시장 박가네 육회 

​서산 어리굴젓 고춧가루를 사용하는것이 일반 굴젓과 다른 충청도 지방, 서산, 당진 간월도에서 만든 것이 유명하다. 옛날에 왕에게 올리는 진상품으로 올린 음식이라고 한다. 

고깃덩어리를 잘 삶아서 눌러두었다가 얇게 썰은  돼지고기로 만든 제육편육 보통 새우젓에 찍어 배추김치에 싸서 먹지만 박가네 삼합은 녹두빈대떡과 편육 그 위에 어리굴젓을 얹혀 먹는다. 

​얇게 썰은 제육편육. 나무 접시와 잘 어울린다. 

녹두빈대떡은 먹기 좋게 잘라 나온다. 

​소고기국. 

​오래만에 만난 친구와 좋은 안주와 술 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밤늦게 까지 술잔을 부딪힌다. 

배오개 다리 옛날 배나무가 심어져 있어 이름이 유래된 배오개(배고개)가 인근에 있어 그 이름을 땄다. 창경궁로를 남북으로 잇는다. 

흥청한 광장시장 분위기에서 빠져나와 친구를 보내고 배오개 다리를 건넌다 화려한 시내 조명, 다리 밑으로 흐르는  청계천 물소리에 봄을 느낀다. 

 

박가네 빈대떡 포스퀘어  링크. 

https://ko.foursquare.com/v/%EB%B0%95%EA%B0%80%EB%84%A4%EB%B9%88%EB%8C%80%EB%96%A1/4b6d4d59f964a5201d702ce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