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동대문구

제기동 맛집 흑염소 전골 수육 보양식

nvnlee 2016. 12. 30. 15:39
반응형

​제기동 역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한 보양식으로 유명한 흑염소요리 청연 염소골, 오후 5시경 송년산행을 도봉산에서 마치고 내려오는 팀과 개별로 집과 회사에서 오는 산악회 회원들은 오늘 송년모임을 갖는다. 


​제기역에서  경동시장 한약초재료상등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관련한 재료를 사고자 많은 사람들이 붐빈다, 주로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역에서 많이 내린다. 한 10분정도 용두동 방향으로 걷다보면 오래된 흑염소 요리집 청연 염소골이 보인다, 이집에 들어서면 카운터 뒤에 산악인 엄홍길씨 와  주인하고 친한지 엄홍길씨가나온  산 사진에 격려의 싸인을 볼 수 있다.

​제기동 맛집 청연 염소골 집은 농장에서 직접 흑염소를 키워서 고기를 공급한다고 한다. 먼저 온 일행들은 염소수육 과 전골을 시킨다. 부드럽고 쫄깃쫄깃 한 고기맛, 흑염소효능을 검색 해 보면  흑염소의 고기는 음양을 보양 하며 허약체질을 낫게하고 강정보약이 된다고 기록하고 염소고기가 속을 따뜻하게 하고 심장을 안정 시키며 산후통에는 특효가 있다 고 한다, 

​흑염소 수육 고기 맛이 부드럽다.


​된장소스에 발라 먹는다. 

​익은 파와 야채와 함께 먹는 흑염소 수육.

​흑염소전골 큰 도가니 냄비에 바글바글 끊는 흑염소전골 따뜻한 국물이 진국, 깔끔히 비운다음 밥을 볶아 먹는다. 

 살면서 제일 중요 한것이 건강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잃는다고 한다. 2016년 벌써 한해가 저물어가는 세모에 제기동 맛집 에서 흑염소전골, 흑염소수육, 보양식으로 송년산악회 모임을 보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