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마포구

생선구이와 막걸리 먹기 좋은 마포역 맛집!

nvnlee 2016. 12. 15. 08:50
반응형


2016년 12월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3차 세월호 7시간 청문회 생중계 방송이 하루종일 인터넷 방송에 떠있다, 방송을 보면 풀리지 않는 의혹들과 권력실세들의 특혜는 사회적으로 서민과 의 괴뢰감에 하루종일 우울한 하루다. 내일 부터는 올겨울 최강 추위라 한다.

저녁늦게 친구가 전화와 막걸리 와 고갈비 타령이다. 인사동 고갈비, 홍대 막걸리 등 인터넷 검색후 마포역 맛집 근처 한신빌딩 뒤 생선구이 집에서 생선구이 식사 와 안주로 막걸리로 정한다.​​


생선구이구이 집은 마포역 맛집으로 연탄불에 생선을 직접구워 나온다, 이면수 (8,000원) 와 삼치구이 (7,000원)를 시킨다 공기밥은 같이 나온다. 서울 막걸리 2병을 주전자에 따라서 양은 잔에 따른다, 추억의 분위기 연출한다.

​연탄불에 잘 구 어진 담백하고 부드러운 이면수 구이 임연수어 라고도 한다.


겨자 를 섞은 간장에 꼭찍어 먹는다. 

껍질은 바짝 구워지고 속살은 촉촉하게 물기가 흐르는 속살! 공기밥과 함께 반찬으로 먹는다. 

​통통하게 살이 찐 삼치구이  연탄불 구이로 기름이 쪽 빠져 비린내가 적고 담백하다. 

오늘 서울에는 오전에 눈이 왔다. 쌓이지 않고 바로 녹았지만 첫눈은 아니지만 눈이 오면 웬지 마음이 심란한다, ​따뜻한 공간에서 막걸리 한잔후 밖으로 나오니 한강에서 불어오는 바람이  더욱 차다. 친구를 마포역 까지 배웅하고 집으로 돌아오는길  차가운 강바람에 옷깃을 세운다 내일 강추위 예보에 마음은 무겁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