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종로구

종로3가 맛집골목 쭈꾸미 삼겹살 차돌박이

nvnlee 2016. 6. 21. 14:35
반응형

종로 3가 역은 출구가 많다 약속 할 때 출구 번호 를 확인해야 한다 . 종로 3가 맛집 골목 대성식당 에서 고등학교 동창 모임을 갖는다, 30년 된 낙지 곱창 과 쭈꾸미 삼겹살 전문 집으로 맛과 전통이 있는 집이다, 종로 3가 역에서 12번 출구로 나가면 세운 상가 방향이다 청계천 방향으로 첫 번째 골목 피맛골 골목이 있다 이 골목이 아닌 다음 골목으로 대성식당 골목이다, 원래 종로 3가 맛집 골목으로 예전엔 더 유명했던 골목이다 세운 상가 입구에서 바로 옆 골목으로 허술해 보이는 70년대 골목으로 들어가면 음식점들이 좌우로 몇 개 있고 골목 맨 안쪽에 옛날 미닫이 유리 문으로 안이 보인다. 안에 들어가면 시간을 돌려 옛날로 돌아온 듯한 아늑한 음식점 분위기다. 

일행은 쭈꾸미 삽겹살 과 차돌박이 1인분씩 주문한다 (가격은 1인분 11,000원) 먹다가 만두사리 와 라면을 추가한다, 양도 적당하고 쭈꾸미 맛이 쫄깃쫄깃 하면서 부드럽다. 양념은 매콤하다 밥을 시켜서 비벼 매운맛을 조절한다, 양념이 노하우라 한다, 먹으면 먹을수록 당긴다, 쭈꾸미는 피로회복에 좋고 영양이 많다고 한다, 쭈꾸미삼겹살 돼지고기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쭈꾸미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타우린이 많아 궁합이 맞는 음식이다.





동영상 21초 간단하게 



쭈꾸미 2인분에 삼겹살과 차돌박이를 넣는다, 


기본 반찬은 정결하고 맛있다. 


쭈꾸미 삼겹살 2인분과 낙지곱창전골 2인분 매장 분의기는 아늑하고 깔끔하다  


쭈꾸미 2인분에 삼겹살 사리를 넣는다. 



쭈꾸미 삼겹살에 차돌박이 를 넣어 볶는다. 



만두사리 1인분을 추가 한다. 


밥을 시켜 적당히 비벼 먹는다. 



종로3가 맛집 쭈꾸미 삽겹살 대성식당  쫄깃쫄깃 한 식감 과 적당한 매운맛 하얀 밥 위에 먹음직스러운 붉은 색감 


쭈꾸미 양이 나에겐 많아 보인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내 입에 들어가기에 적당한 크기 부드러운 식감.


귀엽게 생긴 작은 만두 쭈꾸미, 삼겹살, 차돌박이 와 양념이 버무린 곳에 푹 빠진 작은 만두 맛이 감칠맛 이다. 


쭈꾸미 삼겹살 에 추가된 차돌박이 연하고 말랑한 식감 차돌박이 가 들어감으로 전체적 쭈꾸미 맛의 느낌은 묘하고 심오하다. 


붉은 양념에 푹 빠져 배인 작은 만두 적당한 크기로 입안에서 터진 만두속 과 양념 맛이 어우러져 감도는 감칠맛!


말랑말랑 식감이 좋은 차돌박이에 적당히 쭈꾸미 양념이 배였다.



나중에 육수를 넣고 라면 사리를 넣어 적당히 끊여서 먹으면서 마무리가 된다. 

종로3가 맛집골목 대성식당 메뉴 분석 쭈꾸미, 삼겹살, 차돌박이, 작은만두, 라면, 으로  쭈꾸미와 삼겹살의 맛과 음식의 성분의 궁합, 차돌박이, 만두, 라면 등 전체적인 맛의 표현은 오묘한 느낌의 감칠맛으로 먹을수록 당긴다. 나에겐 적지 않은 양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을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친구들과 단체로 가는 코스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