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3

성수동 뚝섬 맛집 콩나물 국밥 과 모주

공덕역에서 출발 을지로 4가역에서 2호선 환승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 있는 성수동 뚝섬역에서 내린다 지인을 만나 성수동 뚝섬에서 맛있고 저렴한 맛집이 있다고 해서 간곳이 콩나물국밥 집이다 . 음식점 안으로 들어서니 수많은 사람들로 자리가 꽉 차 있었다. 마침 일어나는 사람이 있어 둘이서 자리를 잡고 콩나물 국밥 을 시킨다. 개운한 맛에 콩나물국밥 비사벌이 옛 전주의 이름이라 한다. 비사벌 콩나물 국밥 가격은 7,000원 남부식 콩나물국밥 과 같은 개운한맛! ​무공해 콩나물이라 한다 콩나물국밥은 건강에 좋아 보인다. "옛말에 콩나물을 많이 먹으면 키가 커진다고" 어렸을때 밥상에서 많이 듣던 말이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계란반숙에 국물을 조금 부어 훠훠 저어 먹는다. ​모주 를 1,000원에 판매한다. ..

Seoul/성동구 2018.04.15

파주시 금촌동 맛집 호호 갈비와 장어

​Balinese roasted pork ribs Pork ribs are a cut of pork popular in Western and Asian cuisines. The ribcage of a domestic pig, meat and bones together, is cut into usable pieces, prepared by smoking, grilling, or baking – usually with a sauce, often barbecue – and then served. 공덕역에서 문산역 가는 경의 중앙선 전철을 타고 약 1시간 정도 걸려 문산역에 도착한다. 몇 년 만에 문산에 사는 친구와 만나 산에서 칡을 캐고 오랜만 회포를 풀고자 한다. 칡은 잎이 나오기 전에 캐야 한다고 한다. ..

Gyeonggi-do 2018.04.15

수유 419탑 맛집 아! 옛날이여, 꼬막 과 생두부

​강북구 수유역 에서 내려 강북 구청방향을 지나 419탑 방향으로 걸어간다.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 수유리 419탑 맛집으로 유명한 아 옛날이여 술집으로 들어선다. 이집도 1년여 만이거 같다. 몇 년전에 이친구와 밤새 날이 새도록 술을 먹고 소나무가 많은 공원에서 솔향기를 느끼면서 잠시 잠을 들었던 추억이 있다. 군대 훈련소 동기로 4주간에 만남으로 몇십년 이 지난 지금 까지 우정을 나눈다. 논산훈련소 에서 머리를 빡빡 깍고 4주간 고된 훈련을 마치고 떠나기 전 밤에 이친구가 px에서 베르나인 골드 양주를 가지고 와 몰래 침상에서 나누어 먹던 추억은 매번 만날때 마다 술잔을 나누며 시간가는줄 모르고 이야기에 꽃을 피운다. ​419탑 맛집 아 ! 옛날이여 간판은 1984년 상영된 고래사냥 영화 포스터 이다...

Seoul/강북구 2018.04.05
반응형